iOS Ellen

[iOS] Apple Login 구현 중 막혔던 포인트들 본문

Personal/개발일지

[iOS] Apple Login 구현 중 막혔던 포인트들

Ellen61 2022. 4. 24. 13:15

 

안녕하세요 엘렌입니다 :)

오늘은 팟 프로젝트에 Apple Login을 구현하다 삽질했던 부분에 대해서 공유할까 합니다ㅎㅎ

뉴비 개발자들은 충분히 잘 모를 수 있는 부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이야깁니다)

아주아주 간략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기본 튜토리얼은 제드님의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zeddios.tistory.com/781

 

 

1. Targets에서 Signing & Capability에서 Sign In With Apple이 뜨지 않는 경우

 

버튼 잘 붙이고 Apple Login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아무 동작도 하지 않는 경우

Target의 Signing & Capability에서 + 버튼을 눌러 추가해야하는데 Sign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는 Apple Develpoer 계정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네... 그래서 애플에게 연간 약 13만원을 결제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배포하려면 어차피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바로 결제!!!! 했는데....

 

 

 

 

 

 

 

 

2. 결제 후 에도 Apple Developer 계정이 아니라고 뜨는 경우

 

집으로 이동하면서 휴대폰에서 Apple Developer 결제를 했었는데요

컴퓨터로 접속해보니 결제하라고 떴었습니다...

해결방법은 Contact Us에 직접 전화해서 바로 해결해주셨는데요!!

평일인데 정말 빠르게 해결해주셨습니다 전화하고 체감 5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ㅎㅎ

애플 내부 문제여서 이메일이랑 이름만 체크하시고 바로 연동해주셨어요

 

 

 

 

 

3. 로그인은 성공했는데 User Data가 nil인 경우

 

https://nsios.tistory.com/41

이 분의 블로그를 보고 해결했습니다...

 

개발중인 앱에서 Apple ID 에 이미 로그인 한 경우 유저 정보를 한번 요청했기 때문에

이 후에 앱 실행시 유저정보를 재요청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최초 1회 회원 정보 요청시 Cache로 잘 저장해두어야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

"내 서비스에 소셜로그인을 붙여봤다." 라고 한 마디 할 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것일줄 몰랐습니다 ㅎㅎ

단순히 Login 버튼 붙이고 연결 성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최초 로그인 시 데이터 저장하고 후에 자동로그인 하는 기능까지 구현하고

파이어베이스도 연동하려면 생각보다 신경써야할 절차가 많은 것 같네요 :)

우리의 개발인생 파이팅입니다....🥰